• 1134.29
    고시환율
  • 배송대행내역
  • 알림메세지
  • 관부가세계산기
  • 운송비예상요금
  • 통관조회
  • 1:1게시판
홍보채널홈으로 > 고객센터 > 홍보채널
제 목 [보도자료] 현대해운, 물류서비스 부문 한국소비자만족지수 6년 연속 1위 작성일자 2016-01-20 오후 1:43:49




발행일 2016/01/20 10:02:20

 

 

 

 

글로벌 복합물류운송기업 현대해운(대표 조명현)이 6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을 기록해 화제다.

 

19일 열린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시상식에서 현대해운은, 물류서비스부문 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며, 2011년부터 2016년 올해까지 6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로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시상하는 것으로, 소비자 주체의 시상식이라고 할 수 있다. 물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이용하는 소비자들에 의해 평가되는 만큼 수상하는 기업에는 더욱 큰 의미가 부여되는 상으로 평가 받는다.

 

현대해운은 해외·귀국이사, 국제택배, 귀국차량운송, 구매·배송대행 등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송 전문 기업으로 미국, 캐나다 등지에 파트너사가 아닌 해외법인을 업계 최초 설립함으로써 강력한 인프라 확립과 한미간 두터운 고객층을 보유할 수 있었다.

 

실제로 이민, 주재원 등의 해외·귀국이사의 경우 현대해운이 한미 각각 반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미국의 경우 귀국차량운송 서비스를 비롯해 75% 이상의 높은 업계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이는 현대해운 한국본사와 미주본부 간의 다양한 협업을 통한 결과물로, 현대해운은 한-미 간 고객에 미국 현대자동차 특가 혜택, 미국 자생한방병원 무료 진료권 제공, 하나 SK카드 제휴 할인 등 다양한 업무 제휴를 통해 고객 서비스 강화에 힘쓴 바 있다.

 

또한 전 세계 200여 개의 해외 에이전트를 포함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과 국가별 맞춤 컨설턴트 1:1 관리 제도를 유지하며, 소비자에 높은 만족도를 기록해왔다.

 

최근에는 해상 소량화물 드림백의 미 전역 10만 원대 일괄 할인을 진행해 주요 고객인 유학생, 어학연수생, 교환학생 등의 부담을 낮추는가 하면, 해외직구 배송대행 요걸루(yogirloo) 브랜드 사업에서 파격적인 가격의 구매대행을 진행하며 최단 시간 매진 사례를 기록하기도 하는 등, 소비자 입장의 다양한 이벤트 진행으로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현대해운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소비자만족지수 6년 연속 수상에 대해 "소비자의 시선에서 서비스를 계획하고 실행했던 것이 가장 주요했을 것이라 판단하고, 2016년에도 소비자를 위한 서비스를 더욱 확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업종과 관계 없이 서비스의 질적 수준이 강한 경쟁력이 되고 있는 요즘, 한국소비자만족지수 6년 연속 1위를 기록한 운송 브랜드 현대해운의 2016년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