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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보도자료] 현대해운 조명현 대표, '한국소비자만족지수 6년 연속 1위 수상에 감사' 작성일자 2016-02-11 오전 11:37:30

 

 

 

 

입력 시간 : 2016.01.22 09:48 

 

 

 

 

현대해운(대표 조명현, 사진)이 지난 19일 열린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물류 서비스 부문 6년 연속 1위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현대해운은 복합 물류 운송 기업으로서 해외이사, 국제택배 드림백, 귀국차량 운송, 배송대행 요걸루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서 고객만족도를 크게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소비자가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1위 기업을 선정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 소비자들에 의해 만족도가 평가되는 만큼 수상하는 기업에는 더욱 큰 의미가 부여되는 상으로 평가된다. 

 

현대해운 조명현 대표는 수출입 화물에 대한 관리대상화물 제도 협력 지원, 세관 지정 장치장 이용 효율성 제고 등의 공로로 2014년, 2015년 한국관세무역개발원장 상을 2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업계에서 처음으로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서비스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하면서 복합 물류 운송의 선두주자로 우뚝 섰다.

 

조명현 대표는 "최근 국제택배 드림백 서비스를 미국 전 지역 10만 원대 운송으로 현실화하고, 배송대행 운송비를 0.1CBM에 $15이라는 국내 최저가로 선보이게 된 가장 큰 이유는 고객 만족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어 "양질의 운송 서비스 기본이고, 가격적인 면에서도 다른 기업보다 현대해운이 크게 우위를 차지해야 고객 만족도와 더불어 고객 충성도가 자연스럽게 높아질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한국에서 미국으로 운송되는 출국용 국제 택배를 기준으로 우체국 항공 택배의 경우 313,700원(실중량 30kg의 경우)인 것에 반해 드림백 해상 택배는 30kg보다 5kg이 더 많은 35kg을 기준으로 129,000원의 운송비로 짐을 보낼 수 있다.  

 

또한 구매배송대행 브랜드 요걸루(Yogirloo) 론칭에 대해 조명현 대표는 "현대해운은 2015년부터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추어 서비스를 다각화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데 집중했다. 최근에는 해외직구 배송대행뿐만 아니라 구매대행 사업에도 진출하며 해외직구족들의 폭발적인 수요를 확실히 경험하게 됐다"고 말했다. 

 

실제로 배송대행 요걸루 서비스는 삼성, LG TV나 씰리, 템퍼, 시몬스 매트리스 등 파격적인 가격으로 구매대행을 진행하며 최단 시간 매진 사례를 기록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이에 조명현 대표는 "현대해운이 해외이주화물 운송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2019년에는 연 매출 5,000억 원을 달성을 목표로 삼겠다"며 확고한 의지를 표명했다. 

 

배송대행 요걸루 서비스의 경우 국내 최저가 운송비로 해외직구 시장을 크게 확보하고 있으며, 운송비 30%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서 배송대행 수요는 더 증가하는 추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