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11.35
    고시환율
홍보채널홈으로 > 고객센터 > 홍보채널
제 목 [보도자료] 미국 배송대행, 해외직구 현대해운 요걸루 서비스가 대세인 이유 작성일자 2019-05-09 오전 10:45:30

 

 

 

 

 

한국소비자원에서 통계한 해외직구 피해예방 및 체크포인트에 따르면, 해외구매 소비자 불만이 지난 1년동안 2배가 급증하였고, 그 불만 사유중에 배송관련이 무려 30% 나 차지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해외직구를 포함해 지난해 1372 소비자 상담센터에 접수된 해외구매 관련 소비자 불만 상담은 총 5,613건으로 국제거래지원 전담부서가 생긴 상태이다. 과거에는 피해를 입고도 포기하는 소비자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상담 및 신고 건수도 증가하는 추세다. 그만큼 소비자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면서 소비자 상담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2018년에 접수된 불만사유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배송지연, 오배송, 분실등 배송과 관련된 불만이 전체의 약30%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취소,환불,교환등의 지연 및 거부가 22.6%, 제품불량, AS 불만 등은 15.7% 순이었다. 그래서 배송대행 업체를 선택할때는 업체별 거래조건을 잘 파악한뒤 이용해야 한다. 사실상 해외 사업자와의 분쟁시 국내법의 적용이 어렵기 때문에 피해예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런 환경속에, 미국 배송대행업체중 5만명의 프라임 회원들을 보유하고, 해외 직구, 배송대행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요걸루 서비스가 있다. 요걸루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 9년연속 수상 현대해운에 의해 운영되어, 소비자들이 불안해하는 배송관련 불만을 전문적으로 처리해 주면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이 요걸루 서비스는 미국 해외직구,배송대행 서비스를 집중하고 있으며, 한국과 미국에 직영 법인체를 설립하여 운송,물류전문 기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된 배송대행 서비스를 지속제공하고 있어서, 실제 물류센터 및 국제운송면허가 없이 급조된 대행업체들의 부러움의 대상이 되고 있기도 하다. 미국 현대해운 직영 법인을 11년전에 오픈하여 미국 특성에 맞는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며 오랜 서비스 준비기간과 본사의 20년이 넘는 전문 운송시스템 구축을 통해 소비자들의 해외쇼핑을 근거리에서 지원하고 있다.

 

최근 요걸루는 고객 사은행사 이벤트로 실제 운송요금을 더욱더 인하하였고, 그 서비스는 대폭 강화 하여 더 많은 고객들의 확보를 꾀하고 있다. 국내 최저가 운송비 0.1CBM(Cubic meter의 약자로 부피단위) $15 로 해외배송을 주문할 수 있으니 이는 파격적인 가격이다. 일반 항공 해외배송비용의 무려 85% 수준이니, 요걸루 서비스 운송비용은 가히 업계에서는 지각 변동의 수준이다.

 

그리고 일반 배송대행 업체들이 소비자들을 유혹하기 위해 개발해둔 회원 등급제와 할인 혜택을 분석해 보았다. 실제 요걸루의 회원 등급은 총 5단계 이며, 일반 업체는 무려 11단계의 등급제로 되어 있었다. 실제 소비자가 이용하는 횟수에 따른 운송할인 요금을 적용해 주고 있는데 요걸루는 3건만 이용해도 20% 상시 할인, 5건을 이용하면 30% 상시 할인이 되며 30건만 넘으면 평생 40% 할인이 되는 파격적인 등급할인제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반면, 일반 업체들은 회원 승급도 11단계에다, 최소 100건 이상을 사용 해야 고작 10% 할인에 그치고 있다. 1건만 이용해도 10% 상시 할인이 되는 요걸루가 파격적인 이유는 구지 설명이 필요없겠다  

 

 

 

 

<파격적인 요걸루 회원 등급제 , 20195월 현재>

 

해외직구, 배송대행은 환율상승, 소비자 불만, K-Sale, 병행수입 활성화 등 국내 소비진작책등에 기인하여 다소 감소할 수 요인들도 있지만 해외 직구는 지속 증가추세에 있다. 이에 발맞추어 한국소비자원과 관세청에서는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 사이트까지 론칭하여 소비자들의 해외쇼핑을 적극 지원 관리 하고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늘어나는 해외직구, 배송대행 서비스에서 소비자 만족이라는 기본에 충실한 운송기업들은 더욱 주목 받는 이유다. 국경을 넘은 물품을 처리하는 운송면허와 자체 물류센터를 보유하면서 한국 자택 배송, 그리고 사후 AS 처리까지 원스탑 직영으로 서비스 할 수 있는 업체들의 대활약은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현대해운은 해외이사,귀국차량,해상택배 드림백,장거리 이사분야에서도 북미시장 75% 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며 개인생활물류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